대한민국육군발전협회, UN참전용사의 업적과 희생을 기리는 '리멤버 더 히어로즈, 언택트마라톤' 개최

대한민국육군발전협회(이하 '육군협회')는 6.25전쟁에 참여했던 UN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추모하기 위한 이벤트 행사로 비대면 마라톤 '리멤버 더 히어로즈, 언택트마라톤' (공식명칭 : Remember the Herose 2020 International Untact Marathon)을 진행한다.

또한 대한민국 정부는 올해부터 6.25전쟁에 참전하여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한 유엔참전용사의 희생과 공헌을 기념하고 이들을 유엔참전국과 함께 추모하기 위하여 매년 11월 11일을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로 하는 것을 법률로 제정하여 처음으로 시행하는 해이다. 이에 '리멤버 더 히어로즈, 언택트마라톤'은 UN참전용사의 업적과 희생을 기리는 11월 11일 UN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에 맞춰 기획된 마라톤 형식의 캠페인이다.

올해 처음 맞는 이 행사는 코로나19 정부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개개인 상황에 맞게 언택트 레이스로 펼쳐지게 된다. 행사 참가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청하고, 다음 달 11일부터 18일까지 7일 중 개인별 가능한 시간에 자유롭게 참여가능하다. 참가자들은 각자의 집과 공원, 산책로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할 수 있는 공간에서 5㎞ 혹은 10km를 달린 후 SNS에 인증하면 된다.

육군협회는 행사 수익금을 해외파병국 현지 어린이 대상 구호 물품지원에 후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권오성 육군협회 회장은 "이번 언택트마라톤 행사를 통해 우리 국민 모두가 6·25 전쟁에 희생하신 UN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기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Loading.......